한국독성학회/한국환경성돌연변이발암원학회 회원 여러분!
지난 11-12일 양일간에 걸쳐 대구가톨릭대학교 하양캠퍼스에서 개최된 2006 춘계학술대회는 회원 여려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성공리에 마쳤음을 보고드리며 감사드리고자 합니다. 지리적으로 불편한 하양에서 개최하면서 다소 회원 여러분의 참석이 어렵지 않을까 우려도 했습니다만, 부스전시도 없이 포스터전시와 학술대회만으로도 등록자만 200명을 초과하는 대성황을 거두었습니다. 이로써 지방에서 개최해도 내용과 기획만 우수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첫날 마지막 행사인 리셉션에도 165명이 참석하여 급히 음식을 주문하는 해프닝도 있었습니다만 이 모든 것은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지원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이 자리를 빌어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대구가톨릭대학교 해양바이오산업연구센터의 양재호소장님과 산업보건학과의 허용교수님께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2일째에 학술대회 이후에 개최한 GLP교육에도 70여명이 참석하여 장소가 모자란 정도였습니다. 점점 이러한 교육의 필요성을 확인한 자리였습니다.
앞으로 11월17일(금요일)에 건국대학교에서 추계학술대회를 기획하고 있습니다만, 다시 한번 회원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아울러 회원 여러분의 건설적인 학술대회 주제에 대한 제안을 요청하는 바입니다. 다시 한번 회원 여러분의 직장에서 힘찬 활동을 기대하며, 가정에도 평안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가을에 회원 여러분의 건강한 얼굴을 다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6. 5. 15.
(사)한국독성학회/한국환경성돌연변이발암원학회 회장 정해원 드림